여행

INDIA 싸돌아댕기기 #5 - Delhi again & go home

바라나시에서 델리고 가는 야간 열차는 거의 언제나 만원이라고 한다.

그리고 델리에서 바라나시로 오는 열차도 마찬가지이다.

그만큼 바라나시의 강가 강은 인도 힌두교인들에겐 신성 그 자체라는 것이다.

사실 일인당 약 700루피 정도면 탈수 있던 열차를 우리는 1100루피 정도로 예약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이틀전에 예약을 하러 갔음에도 자리가 꽉 찼기 때문이다.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분명 자리가 없었는데 가격이 오르니 자리가 생겼다 ;;;;

하여간.... 예정이 13시간짜리 기차여행이니만큼... 야간열차가 아니면.. 도착해서 난감할 수 밖에 없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커틀렛으로 저녁을 때운 우리는 사실 배가 별로 차지를 않았다.

그래서 기차를 타기전에 역안의 튀김집에서 산 고로케친척뻘쯤 되는 놈과 원숭이 바나나를 샀다.

합쳐서 30루피

기차가 출발하기도 전에 다 먹었다 ㅋㅋㅋㅋ

먹자마자 우리는 맨위의 양쪽칸으로 기어올라가 잠들어버렸다.

뉴델리역에 도착.. 역시나 연착이었다.

아침은 델리에서 한국 깃발이 펄럭이던 그곳에서 비리아니로 간단하게 해결하고 우리는 곧장

코넛플레이스로 이동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실 대부분들의 여행자들중 인도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고 오는 사람들은

빠하르간지의 모습에서 그만 좌절하고 만다.

하지만 조금만 걸어나오면 이렇게 깔끔한 거리가 있다는 것을 잘 모른다.

뉴델리역에서 약 15분 정도만 걸어가면 나오는 쇼핑번화가 정도라고 할까...

웬만한 레스토랑 메이커와 옷메이커 상점들이 입점해있는 곳이다.

물론 대부분 외국인들을 상대로 장사하는 곳이기에 현지인들은 그다지 많이 있지는 않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넛 플레이스는 원형으로 되어 있고 그 중심에는 센트럴파크가 있다.

제법 깔끔하고 정갈하게 조성된 공원이다.

공원 남쪽으로는 뉴델리의 도시 건물들이 눈에 띈다.

일요일 오후지만 이곳을 찾는 인도인들이나 관광객들은 거의 없었다.

몇몇 커플들만이 그늘을 찾아 앉아있었을 뿐이다.

일요일이었는데도 불구하고....

해외에서조차 염장질에 허덕이다니 ㅋㅋㅋㅋㅋ

안습이었던 것은 잔디에 물을 주는게 호스를 끌어다가 그냥 내비둬서

호스가 물살힘으로 막 춤추는 것으로 대신한다는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원에 조차 이런게 존재한다.

사건 사고가 얼마나 많은 곳인지를 짐작케 해준다.

은행에서 돈을 찾을때.. 어떤 인도인이 나보고 닮았다고 했던 인물이다.

알고 봤더니 이 사람은 인도에서 최고의 영화배우였다.

샤룩칸이라고 했던가... 뭐 생긴건 권오중 같이 생겼는데... 머리스타일이 약간 비스무리 해서 근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래 예정은 저번에 못봤던 레드포트와 라즈가트를 보는 것이었지만

우리는 바라나시에서 델리로 오는 열차에서 이곳을 들리기로 수정하였다.

세계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된곳...

뉴델리 외곽에 자리잡은 이곳은 꾸뜹미나르 라는 곳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슬람교가 힌두교에 대한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서 세워진 이곳은

원래는 힌두사원들이 즐비했던 곳이었다고 한다.

그러나... 술탄국의 첫왕은 힌두 사원들을 재활용하여 이슬람 사원으로 재건축 함으로써

이슬람양식도 힌두양식도 아닌 애매모호한 모양이 되어버렸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유대교의 별모양도 눈에 띤다.

인도에서는 가장 거대한 탑에 속한다고 하는데....

높기는 하지만 남산타워만큼은 아니다.

이 꾸뜹 미나르 (미나르라는 이름이 탑이라는 개념)는 이 주변을 둘러보는 동안 어디서나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부는 이슬람 냄새가 심히 난다.

아직 돔이 그대로 보존되어있는 몇안되는 곳

이곳 꾸뜹 미나르 유적군에서 가장 멀쩡해 보이는 건물이다.

대부분은 폐허가 되었거나 무너졌거나 간신히 골격만 버티고 있는 것들이다.

광각렌즈가 탑마져도 눕혀버리는 ㅋㅋㅋㅋㅋㅋ

오랜 세월속에서 풍화되고 무너졌었겠지만...

저 돌사이에 존재하는 것들은 인도인들이 최근에 보존용으로 부어놓은듯 하다.

자연적으로 생기기엔 너무 부조화스러운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에서 촬영을 할때쯤... 또 한 일행의 한국인들을 만났다.

창원에서 올라온 독수리 오형제들....

인도말도 적응안되 죽겠는데 심난한 경상도 사투리로 다다다다다다;;;;

대략 정보를 주고 자리를 떴다 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이런 샷도 찍을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ㅠㅠ

신기한것은 이곳은 외국인들도 많지만 현지인들도 상당수 많다는 것이다.

뭐 현지인들이야 문화재 관리비가 안들어가니 쩝;;;

역시 일인당 250루피를 내야 들어올 수 있는 곳이다;;;;

하늘에 구멍이 뚫려있는 무덤인데

원래 돔이 있었는데 없어진건지.. 아니면 원래 뻥 뚫어놓은 건지는 알수가 없다;;;;

여기엔 어떤 할머니가 항상 상주해 있다.

만약 포토 포토 라고 하면서 카메라를 뺏으려고 하면 절대 주지 말것

사진을 찍어주고 50루피씩 챙긴다.

멋모르고 당한 외국인만 두명째 목격 ㅋㅋㅋㅋㅋ

내 카메라도 나는 사진사에요 하면서 뺏을려고 하길래

건들지 마시오 한마디 하고 고개를 돌려주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라이 미나르란 곳이다.

건설을 계획했던 알라 웃 딘 이라는 왕이겠지? 하여간 그사람이 1층 완성후 암살당했단다.

그래서 그때부터 계속 이모양이라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렇게 암술과 수술이 길게 뻗어나올거면..

꽃잎은 필요가 없을지도 모를일;;; 코끼리 꽃이라 잠시 이름을 붙여본다 ㅋㅋㅋ

생각보다 넓진 않았다.

다 돌아보는데는 많이 걸려야 한시간이면 족할 듯 싶었다.

중간중간에 그늘에서 쉬면서 돌아보면 딱일듯.....

참고로 여기서 공항가는 길도 그리 멀지 않으니 공항 가기 전에 들리면 괜찮을듯 하다.

우리가 타야 할 비행기 시각은 23시 10분

그러나 도착시간은 대략 15시 정도 되었다;;;

오토릭샤를 타고 달려왔더니 완전 먼지 다 뒤집어 썼다 ㅋㅋㅋㅋ

이곳은 돈을 내고 들어와야 한다;;;;;

공항 대기실인데 티켓팅은 하루 종일 하는게 아니라 주로 출발 비행기가 저녁부터 있기 때문에

저녁 7시나 되어야 공항청사 안으로 들어갈 수가 있다.

일인당 30루피를 내야 들어오는곳..

우리는 루피를 거의 다 소진한 터라 황당해 하고 있는데 조기 보이는 스님께서

내줄테니 들어오라고 하셨다. 한국에서는 해인사에 있다고 하셨었던가....

인도에는 불교를 공부하러 오셨다고 하셨다. 저녁때는 비지터블 커틀릿도 사주시고 ^^

이런저런 좋은 이야기도 많이 해 주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발전 인도에서의 마지막 사진 한방씩 박아주고....

드디어 우리는 밤하늘을 헤치고 날아올랐다.

지친 몸에 싱가폴에 랜딩하면서 잠이 깨었다 ;;;;

밥도 제대로 못먹고 ㅠㅠ

기내식으로 나온 인도 탈리는 대략 안습이다. 밥에서 완전 냄새가 ㅡ.ㅡ;;;

싱가폴 공항에서 여유시간은 약 40분...

흡연실로 힘차게 뛰어갔다;;;;

오직 한군데밖에 없기에 ㅋㅋㅋㅋㅋ

저 멀리서 해가 뜨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행준비들을 하고 있는 비행기 위로 떠오르는 태양은

마치 여행객들에게 희망이라도 주려는듯 밝게 밝게 점점 밝게 타오르고 있었다.

하늘에서 바라본 지구의 모습...

마치 우주에서 바라본것과 비슷한 광경을 보여준다.

태양이 실해서일까... 밝은 구름에서 반사되는 빛들은 비행기 창문에 부딪히면서 난반사를 ;;;;

창문열고 찍고 싶었다 ㅡ.ㅡ;;;;

드디어 다시 한국으로...

오랜 여행은 아니었지만 무언가 많은 여운을 남긴 여행이었다.

여름 휴가를 아끼고 아껴서 다녀온...

친구놈과 일정을 맞추느라 보름 일정을 열흘로 줄였지만

워낙 바쁘게 돌아다녔기 때문에 오히려 더 박진감이 넘쳐서 좋았을지도 모르겠다.

이런저런 생각으로 공항을 나서는 순간;;;

이게 웬걸... 한국은 완전히 가을이고 샌들에 반바지에 나시티에 선글라스를 낀 나는...

사람들에게 대번 주목받았다;;;

기온이 15도였던가 ㅋㅋㅋㅋ

집에 들어가는 순간까지 선글라스를 벗을 수가 없었다 ^^

이로써 나의 두번째 해외여행은 끝이 났다.